'부동산 불법 거래' 윤희숙·김의겸 등 13명 내사 돌입
상태바
'부동산 불법 거래' 윤희숙·김의겸 등 13명 내사 돌입
  • 이명옥 기자
  • 승인 2021.08.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직과 대선 예비후보에서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윤 의원에 대한 발언들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1.8.27(사진출처:뉴스1)
의원직과 대선 예비후보에서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윤 의원에 대한 발언들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1.8.27(사진출처:뉴스1)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명옥 기자]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의원 12명과 열린민주당 의원 1명 본인 또는 가족의 사건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다.

27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국민권익위원회로(권익위)로부터 이들 의원과 관련된 조사 결과를 넘겨받아 검토한 뒤 이날 오후 전국 시도경찰청에 사건을 배당했다.

시도청별로는 경기남부경찰청과 부산경찰청이 3명, 2명의 사건을 각각 맡았다. 서울·인천·경기북부·세종·강원·충남·경북·경남청에는 각각 1명의 사건이 배당됐다.

부친의 세종시 농지법 위반 의혹이 휩싸인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사건은 세종경찰청이 맡았다.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의 사건은 서울경찰청이 넘겨받아 내사에 나선다.

김 의원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 재개발 상가를 25억7000만원에 매입한 사실이 청와대에서 대변인으로 근무하던 2019년 알려지면서 투기 논란에 휩싸였고 결국 대변인직에서 물러났다.

국수본 관계자는 "권익위가 부동산 관련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의원 등 13명 가운데 3명은 기존에 경찰이 내수사를 하고 있었다"며 "총 33명의 국회의원을 내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