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원료 연구 10년 첫 작품은 눈 피로 개선하는 차즈기 추출물
박 대표는 개별인정형 제품으로 회사 체질을 바꾸겠다고 했다. 지금은 대다수 매출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형 원료’로 만든 비타민, 홍삼, 오메가3 등 범용 제품에서 나오지만 2026년까지 20개가 넘는 개별인정형 제품을 선보여 예상 매출(5000억원)의 절반이 넘는 3000억원을 코스맥스 온리 제품으로 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1일 밝혔다.
박 대표는 “개별인정형 제품 비중이 높아질수록 수익성이 좋아진다”며 “개별인정형 제품의 주도권은 판매사가 아니라 제조사가 갖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개별인정형 제품 생산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충북 제천 공장 증축에 이어 경기 이천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천 공장은 그룹 내 또 다른 건기식 계열사인 코스맥스엔비티와 함께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준공 목표 시점은 2025년이다.
코스맥스바이오의 ‘소재 찾아 삼만리’는 직접 발굴과 외부 협력 등 투트랙으로 진행됐다. 첫 작품인 차즈기는 전남천연자원연구센터와 함께 낳았다. 경직된 눈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다. 판매는 대상웰라이프 등이 한다. 입소문이 나면서 “우리도 차즈기를 팔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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