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위례호반써밋아파트',   '폭발사고' 발생
상태바
하남시 '위례호반써밋아파트',   '폭발사고' 발생
  • 이해나
  • 승인 2021.10.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월 입주 시작 부실시공 의심 …호반산업 인터넷에 피해복구 긴급공지 올려

 

(주)호반산업 긴급공지문. 사진=톱데일리 제보
(주)호반산업 긴급공지문. 사진=톱데일리 제보

지난 7일 오후 4시 20분 께 하남시 학암동 소재 호반써밋아파트 지하 3층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주민들이 대피하고 소방대가 출동하는 일이 발생했 다 

8일 톱데일리 매체에 따르면 사고 발생 당시 엄청난 폭발음과 함께 아파트에 흔들림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당시 아파트에 있던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음에도 아파트 주민들은 대피방송이나 안내방송을 듣지 못했다.

사고 발생 직후 소방구급대는 물론 하남시 부시장과 경기도 재난안전담당관까지 사건 현장에 올 정도로 큰 사고였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호반산업이 호반써밋아파트 분양 당시 수익에만 몰두하더니 부실시공을 했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해당 사고는 지하3층에 위치한 집수정에 오염수가 유입되면서 발생한 밀폐가스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집수정은 건물 연차가 오래되면 균열이 생기고 이에 따라 빗물 등이 유입되거나 또 방수공사를 했어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방수층이 깨져 물이 침투하는일 등으로 발생하는데  올해 2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호반써밋아파트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 건 부실시공을 의심해볼 수밖에 없다는 게 입주민들의 입장이다.

호반산업은 이번 폭발사고에 대해 인터넷에 긴급공지를 올려 "빠른 시일 내에 피해복구 및 원인규명"을 하겠다며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하여 점검을 실시 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