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점 디지털 사업화 ⦁글로벌사업 강화”… 농협금융지주 손병환회장 신년사 
상태바
 “고객관점 디지털 사업화 ⦁글로벌사업 강화”… 농협금융지주 손병환회장 신년사 
  • 이진욱
  • 승인 2022.01.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금융지주 손병환회장
농협금융지주 손병환회장

◇ 고객관점에서 디지털 사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면 내부 시스템이나 일하는 방식까지도 고객관점에서 전면적으로 혁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탄소배출저감 부문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이와 연계된 전 사업부문의 시스템을 정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 사업의 안정적 발전과 역량 강화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홍콩, 북경 지점 개점 준비와 더불어 호주 시드니, 베트남 호치민, 인도 노이다 지점 개설도 차질없이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글로벌 인력확보를 위해 업무역량과 의사소통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전문가 양성에 전 계열사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농협금융만의 글로벌 특화 사업모델 성공사례를 발굴·육성하고 공동진출 국가 내 계열사간 시너지도 활성화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자산관리 및 은퇴금융 역량을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의 비대면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인「NH자산+」와 증권의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농협금융만의 차별화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아울러 은행 특화점포인‘NH 올백(All 100) 종합자산관리센터’와 증권‘100세시대연구소’의 전문적인 자산관리 및 은퇴 컨설팅 역량 제고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 미래를 준비하는 농협금융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플랫폼 생태계, 유니버셜 뱅킹, 메타버스,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 )활성화 등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한 이해와 대응능력이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한 자기계발에도 매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범농협 수익센터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농협금융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중앙회로부터 1.1조원의 자금을 출자받게 됩니다.
 
범농협 수익센터로서의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여‘농업·농촌과 지역농축협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특별히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농협금융 1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