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안내로봇, ‘대구 무인 지하철역으로 출근 ”
상태바
LG전자 안내로봇, ‘대구 무인 지하철역으로 출근 ”
  • 정영선 기자
  • 승인 2022.01.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 시범 운영
방문객 안내는 기본, 광고와 보안 기능도 수행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이 대구도시철도 역사 내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협력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 1대를 이달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상인역은 대구시에서 언택트 시범역으로 운영하는 지하철역으로 하이패스처럼 자동 결제되는 비접촉식 게이트, 언택트 화장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LG전자가 지하철역에서 안내로봇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는 가운데, 지하철 역사 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지하철 운임, 노선도 등 지하철 관련 정보와 역사 내 주요시설을 안내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에서 지하철 노선정보, 시간표와 운임체계, 문화행사 등을 검색하면 화면으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준다. 역사 내 편의시설을 찾으면 로봇이 직접 길을 안내하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LG전자 안내로봇, “대구 무인 지하철역으로 출근합니다”
LG전자 안내로봇, “대구 무인 지하철역으로 출근합니다”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하거나,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