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설선물 특집] 올 설선물세트는 프리미엄 ⦁ 건강 ⦁ 간편 제품 인기 
상태바
[2022 설선물 특집] 올 설선물세트는 프리미엄 ⦁ 건강 ⦁ 간편 제품 인기 
  • 유정열
  • 승인 2022.01.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청탁금지법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범위 20만원으로 상향 조정 … 선물 가격 높아져
현대백화점 이색과일세트[사진 출처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이색과일세트[사진 출처 = 현대백화점]

올 설 명절부터 부정청탁금지법의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범위가 2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면서 10만~20만원 금액대를 형성하는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도 고향 방문 대신 프리미엄 선물을 보내는가 하면 가정에서 간편하게 상차림 할수 있는 간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업계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 하고 있다.
 
백화점 업계는 초고가선물 세트로 설선물 고객맞이에 한창

최근 백화점 업계는 프리미엄 선물 세트 판매에 주력하면서  예전과 달리 설선물에  프리미엄급을 대거 출시하는 추세다.

현대백화점은  이색 과일 선물세트 매출  급증으로  전체 70여 종의 설 과일 선물 세트 중 약 70%에 샤인 머스캣, 애플망고 등이 함께 구성되도록 선물을 구성했다.

현대백화점이 올 설을 맞아 해산물 선물세트도 프리미엄으로 구성했다.인산자 죽염 굴비, 초대형 갈치 등 120여종을 선보이며   지난 해보다 물량 10% 도 늘렸다.특히, 7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20% 늘렸고, 최상위 등급의 품목으로만 구성된 '시그니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 역시 올해 설 선물세트 특선집의 '프리미엄 그로서리 세트' 품목을 지난해 설보다 50% 늘렸다.  이색 선물을 찾거나 프리미엄 식료품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반영한 조치다. 
 
신세계는 상대적으로 코로나19로 부쩍 늘어난 골프 인구를 공략 중이다.  선물세트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골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골프 클럽과 골프 용품, 거리측정기 등 액세서리로 기획했다. 1800만원짜리 여성 골퍼용 골프 클럽도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설 선물대전' 기획전 이미지
CJ제일제당 CJ더마켓 '설 선물대전' 기획전 이미지

신세계백화점은 신학기를 겨냥해 아동복과 가방 등도 이번 설에 처음으로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영국 버버리를 비롯한 명품의 아동용 브랜드를 앞세웠다. 대표 상품으로는 57만원짜리 버버리 칠드런 카디건과 랄프로렌칠드런의 스쿨백&슈즈백 세트 등을 준비했다.

 

코로나19로 건강 제품 빠지지 않는 키워드

건강 대표 브랜드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정관장몰(정몰)’에서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본 프로모션 혜택을 비롯하여 ‘정몰’의 12종 쇼핑지원 쿠폰으로 실속있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신규가입 고객에게 정관장 포인트 1만점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뜻의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여 ‘正쿠폰’ 서비스도 진행한다. ‘正쿠폰’은 명절이나 기념일 등 일정을 지정하면 SMS/메일을 통해 알림과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쿠폰 필요한 날? 이젠 내가 정해’ 컨셉으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고 행사 기간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정관장 알파프로젝트’와 ‘건강트레이’를 제공한다. 

‘정몰’에서 혜택을 받아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수령이 가능한 ‘매장픽업’ 서비스와 보자기, 한지로 제품의 품격을 높이는 ‘특별포장’ 등 시그니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마음 담은 설 선물로 랜선귀성”…G9, 중소기업 우수상품 설 특별전
“마음 담은 설 선물로 랜선귀성”…G9, 중소기업 우수상품 설 특별전

명절용 간편식 세트도 선물로 인기급증 

코로나19 여파로  집콕생활의 일상화, 간편식 수요의 확대 등으로 간편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출시가 활발하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으로 구성한 세트로 명절 선물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 온라인에서 비비고 왕교자, 모둠잡채, 동그랑땡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제주바다 은갈치구이 세트’, 햇반솥반 꿀약밥 세트 등을 실속 있게  판매한다.
 .
 ‘쿡킷’이 새로 선보인 메뉴로 ‘전복수삼소사태찜’, ‘매생이굴떡국’, ‘소고기버섯듬뿍잡채’, ‘소고기육전과 모둠전’으로 온 가족이 즐기는 명절 음식을 판매한다.

‘전복수삼소사태찜’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수비드 공법을 사용한 소고기 사태와 전복, 수삼이 어우러진 찜요리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안성맞춤이라고 한다.

대상도 코로나19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집콕 명절세트’를 준비했다.

가정간편식으로 꾸린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제품들로 엄선해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추석 때 인기를 끌었던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를 비롯해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과 미원라면 등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한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다시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현대백화점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숙성 한우 전문점 '우미학'과 떡볶이 분식집 홍미단 등 전국 유명 맛집 대표 메뉴를 RMR로 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와 갈비탕 맛집 '정성담'의 전통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만을 엄선해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이다.

 

온라인 마켓 비대면 랜선 명절 ,경쟁적 프로모션으로 고객유인 

온라인 마켓업계는  비대면 랜선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실속있는  신선식품, 가공식품은 물론, 리빙 및 패션뷰티 상품까지 한자리에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3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2년 랜선귀성 가치있는 설날선물’ 프로모션을 열고, 설 선물로 좋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전 회원 대상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각 쿠폰은 ID 당 하루 3회,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다. 각각 ‘누구나 15%’, ‘스마일클럽 20%’ 태그가 붙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상품에 적용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굴비, 견과류, 과일, 떡 등 설 대표 선물템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뛰어난 ‘비꽃처럼 국내산 100% 굴비 선물세트(23~24cm 10미 1.2kg 내외)’를 최종혜택가 9만10원에, 신선한 견과를 담은 ‘호정가 넛츠 견과선물세트 6호’를 최종혜택가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쿠팡은 인기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매일 특가’로 제공하는‘설 빅시즌 프로모션’을 연다.  

 또‘브랜드 원데이 할인 행사’ ‘키워드 원데이 할인 행사’ ‘ 카테고리 할인 행사 ‘설 맞이 주방용품 세일’ ‘화장품 선물 세일’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주류 업계도 차례주와 와인 등으로  설 고객몰이 

백화수복 700ml
백화수복 700ml

롯데칠성음로는 올해도 100% 우리쌀로 만든 대한한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78년 전통의 대표 차례주로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제품이다.
 
100% 국산 쌀로 만들고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해 사용하며,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13도이다.

우리 민족의 정성된 마음을 담아내기 위해 라벨은 동양적인 붓글씨체를 사용하고 라벨과 병뚜껑도 금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우리나라 대표 차례주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유의 깊은 향과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제품 용량이 700ml, 1.8L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설을 겨냥해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했다.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라르 베르트랑 아트비브르(루즈, 블랑), 킨타두노발 나시오날 빈티지, 바바바롤로, 실버오크(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알렉산더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제라르 베르트랑 아트비브르(루즈, 블랑), 킨타두노발 나시오날 빈티지, 바바바롤로, 실버오크(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알렉산더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이번 설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으며,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Gernard bertrand)의 ‘아트 비브르(Art de vivre; 예술적인 삶) 루즈와 블랑’을 이번 설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포트 와인의 전설 ‘킨타 두 노발 (Quinta do Noval)’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는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이다. 
 
이번 설에만 한정으로 선보이는 ‘바바(Bava)’의 ‘바바 바롤로 2010’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적인 토착품종 네비올레 100%로 양조, 10년 이상 병 숙성을 거친 와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