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ED 사이니지 NFT... 디지털아트 감상
상태바
LG LED 사이니지 NFT... 디지털아트 감상
  • 김성숙
  • 승인 2022.02.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Blackdove)와 파트너십 체결
LED 사이니지에 NFT 디지털아트 플랫폼 탑재...유명 작가들의 작품 감상 경험 제공

LG전자가 LED 사이니지에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

LG전자는 美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Blackdove)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LED 사이니지에 블랙도브의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 지난해 10월 미국을 시작으로 디지털아트 플랫폼 탑재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다.

블랙도브는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고화질 디지털아트 감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400명이 넘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확보하고 있다.

LG 사이니지 고객들은 블랙도브의 전문 큐레이터가 선정한 조나단 맥케이브(Jonathan McCabe), 케네스 웨인(Kenneth Wayne), 메건 쳉(Meghan Cheng), 프랑크 르페브르(Franck Lefebvre), 제이미 스콧(Jamie Scott) 등 아티스트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블랙도브 모바일 앱에서 유료 구독하거나 구매한 디지털아트를 LG LED 사이니지에서 즐길 수도 있다.

LG전자는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 시리즈명: LSAB)를 포함해 LG 케이블리스 LED(시리즈명: LSAA), LG LED 올인원(시리즈명: LAEC), 울트라 슬림(시리즈명: LSCB) 등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의 LED 사이니지로 블랙도브의 디지털아트 서비스를 구현한다.

LG LED 사이니지에서 NFT 디지털아트 감상한다
LG LED 사이니지에서 NFT 디지털아트 감상한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다양한 분야와 폭넓게 협업하며 기존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넘어서는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