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반대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상태바
"日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반대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 김성현
  • 승인 2022.02.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팀  제 103주년 삼일절을 맞아 서명운동 전개
일본 사도광산 홈페이지 캡쳐 화면
일본 사도광산 홈페이지 캡쳐 화면

 

 제 103주년 삼일절을 맞아 '한국 알리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본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반대 서명운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명은 온라인(https://url.kr/wguyfs) 상에서 진행되며, 각 종 SNS를 통해 널리 전파중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이 일제 강점기 조선인 강제 노역 현장인 사도광산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시키려 하는데, 강제 동원이라는 가해의 역사를 감춘 채 등재를 노리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에 맞서 대한민국 전 국민을 대상으로 등재 반대 서명 운동을 시작했다. 해외에 거주중인 재외동포 및 유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이번 서명 운동 결과는 유네스코측에 전달하여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알리고, 사도광산 등재를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3월 한달간 진행을 할 예정이며, 향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명운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최근 뉴욕타임스에서 사도광산의 강제노역 은폐를 조명한 것 처럼, 세계적인 여론을 움직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반드시 막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향후 사도광산에 대한 세계적인 유력 매체의 광고 게재, 다국어 영상 제작 및 전 세계 배포를 통해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고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