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와 함께 ‘키즈랜드 동화책’으로 마음의 힘 쑥쑥!
상태바
오은영 박사와 함께 ‘키즈랜드 동화책’으로 마음의 힘 쑥쑥!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2.03.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랜드에 오은영 박사가 엄선한 10가지 감정이 표현된 동화책 총 50여권 출시
▶부모위한 오은영 박사의 독서 전∙후 가이드 제공으로 독서육아 효과 높여
▶책을 통해 먼저 배우고 육아에 반영하는 요즘 엄마 육아 트렌드 반영

 

KT는 올레 tv 키즈특화 서비스인 ‘키즈랜드’를 통해 도서 및 유아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총 50여권의 동화책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T 올레 tv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에서는 오은영 박사의 독후가이드 및 부모가이드 영상을 각각 50편씩 제공한다.
KT 올레 tv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에서는 오은영 박사의 독후가이드 및 부모가이드 영상을 각각 50편씩 제공한다.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 2는 ‘올레 tv>키즈랜드>동화 책장>감정 표현 동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년 ‘유명 작가 및 유아동 동화책 베스트셀러’ 테마로 처음 선뵈었고, 올해 두 번째 테마는 ‘감정 표현’이다. 이 테마는 아이의 정서 지능 및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쁨, 슬픔, 두려움 등 총 10가지 감정을 배울 수 있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책들로 구성됐다. 또한 오은영 박사의 독서 전∙후 가이드를 추가로 제공하며 별도로 ‘부모 가이드’로 차별화했다. 집에서 TV로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육아에 접목시키고 아이와의 대화에도 도움을 주도록 세심하게 제작했다.

오은영 박사는 “미디어를 통한 콘텐츠는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아이의 다양한 감정을 부모가 이해하고, 나아가 ‘마음의 힘’을 키워줄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 코칭’을 제공하는 데 힘썼다” 고 밝혔다. 또한, “키즈랜드 동화책이 단순한 콘텐츠 시청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부모와 아이가 서로의 마음을 읽고 소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는 ‘감정 표현 동화(50편)’, ‘오은영 박사의 책 육아(50편)’ 총 100편을 각각 무료 제공한다. 작년에 출시된 시즌1 50편도 시즌2 감정 테마에 맞게 새롭게 편성되어 볼 수 있다.

 

KT 올레 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동화책’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감정 표현 동화’에서는 동화책 영상 본편을, ‘오은영 박사의 책 육아’에서는 독서 전∙후 가이드 및 부모가이드를 제공한다.
KT 올레 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동화책’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감정 표현 동화’에서는 동화책 영상 본편을, ‘오은영 박사의 책 육아’에서는 독서 전∙후 가이드 및 부모가이드를 제공한다.

시즌2 대표 타이틀로는 서정적인 그림으로 부모들에게 더 사랑 받는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아이가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소망하는 부모의 마음이 담긴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너에게> 등 우리나라 독자는 물론 세계 독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우수한 책들이 담겼다.

KT는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를 기념하여, 여러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올레 tv 고객을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 간 키즈랜드 동화책을 본 뒤 응모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실물 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소피텔 내 키즈라운지, 체험형 매장인 ‘KT 애비뉴 강남점’에서는 키즈랜드 동화책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고, 실물 도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키즈랜드 동화책 체험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키린이(키즈랜드 이용 어린이)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는 채널인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ollehtv.kidsland)을 통해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금쪽 솔루션’이 제공된다. 육아를 하며 어려움을 느끼는 MZ세대 부모의 다양한 사연을 받아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 콘텐츠 중 하나인 ‘오은영 박사의 부모 가이드’ 속 조언을 통해 상황 별로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은 3월 18일부터 5월 6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동화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훈배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키즈랜드 동화책 시즌2는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즘 부모와 아이에게 귀한 선물 같은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키즈 가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