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생산공장 인근 하천서 ‘플로깅’
상태바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생산공장 인근 하천서 ‘플로깅’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2.03.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광주, 이천 생산공장 임직원 인근 하천서 식물성 소재로 만든 100% 생분해 쓰레기봉투로 환경 정화 활동 벌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오비맥주 생산공장 인근 지역에서 하천 정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비맥주 청주 생산공장 임직원들이 공장 인근 하천 정화 활동에 나서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오비맥주 청주 생산공장 임직원들이 공장 인근 하천 정화 활동에 나서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Jogging)’과 스웨덴어인 ‘이삭줍다(Plocka upp)’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17일 서원구 현도면 외천천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한다.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 인근과 공장 외곽 지역에서 플로깅을 실시하고, 이천공장 임직원도 22일 공장 인근 소하천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 환경행사의 취지를 살려 쓰레기를 담는 봉투를 플라스틱 비닐 대신 소셜 벤처기업 ‘마린이노베이션’이 제작한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100% 생분해 친환경 쓰레기봉지를 활용한다.

오비맥주는 매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공장 인근 하천 일대의 환경 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플로깅 활동 이외에도 3개 생산공장 임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세계 물의 날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생활 속 실천 방안 등에 대한 환경 교육을 수강한다. 또한 물 절약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하고 포상한다.

마린이노베이션은 오비맥주에서 개최한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에서 최종 선발된 3개 기업 중 하나다. 버려지는 해조류와 맥주박(Barley Saved Grain, BSG)을 친환경 식품용기와 포장용기 등으로 재탄생시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친환경 소셜 벤처 기업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22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 환경 정화 활동은 물론, 친환경 스타트업과의 협업 기회도 마련했다”며, “국내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ESG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100+ ESG 경영 강화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친환경 경영 및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청주공장 내 협력사 직원들의 업무·휴식 공간을 개선하고 전력 생산 과정에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도록 리모델링한 ‘스마트 쉼터’를 준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