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서치 성인 남녀 1200명 대상 설문조사
비데 구매 소비자들이 제품 구입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제품 자체의 위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생활가전 전문기업 콜러노비타와 한국리서치가 최근 만 25~64세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가 비데 구매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제품 자체의 위생이었다.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의 위생․청결성 17.7%, △사용 편리성 13.4%, △제품 가격 12.7% 순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한 기능으로는 △노즐 자동 세정 기능 여부 19.8%, △노즐 재질 18.1% 순이었다.
기능별로도 △위생 기능 85.5%, △세정 기능 80.7%, △수압의 강도 68.7% 등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다.
비데 사용 시 겪는 불편 사항으로는 '제품의 관리·청소' 측면에서 겪는 불편함이 '세정·수류'에 대한 불편보다 높았다.
△전반적인 청소가 어렵다(23.4%), △노즐 위생 및 청소가 어렵다(20.9%) △세정력이 약하다(5.1%)는 답변 대비 4배가량 높게 나타난 수치다.
비데의 핵심인 ‘세정’ 기능과 관련해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세정 및 세정 무브 기능(77.4%), △쾌변 기능(58.0%), △건조 기능(45.6%) 순이었다.
콜러노비타는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위생·세정 기능이 강화된 '살균비데' 시리즈를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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