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위'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림프종암 3~4기 진단
상태바
'한국사위'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림프종암 3~4기 진단
  • 피터 조 기자
  • 승인 2015.06.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피터 조 기자] 친한파 인사로 '한국 사위'라는 별칭을 얻은 공화당 출신의 래리 호건(59)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가 22일(현지시간) 자신이 림프종암에 걸려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공개했다.

호건 주지사는 이날 메릴랜드주 주도인 아나폴리스 주지사 관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상당히 진행되고 매우 공격적인 비 호지킨림프종(non-Hodgkin Lymphoma)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호건 주지사는 이어 "4기 또는 최소한 매우 진행된 3기인 것 같다"며 "곧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치료를 시작할 것이며 필요할 경우 보이드 루더포드 메릴랜드 부지사가 업무를 대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순방 기간 목에서 혹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의 현재 상태에 대해 "암세포가 복부에 퍼져서 척추를 압박하고 있다"며 "몸 상태도 좋았고 별다른 증상도 없었기 때문에 암이라는 얘기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호건 주지사는 그러나 의사가 충분히 암을 이길 가능성이 있다고 말해줬다면서 "지난해 주지사 선거에서 민주당의 앤서니 브라운 후보를 누르고 이겼을 때 보다도 가능성이 더 높다"고 조크를 던지기도 했다.

그는 "내 인생에서 닥친 모든 장애물과 언덕을 넘었을 때와 같은 힘으로 이 도전 역시 극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계 유미 호건 여사를 퍼스트 레이디로 둔 호건 주지사는 지난해 11월 중간선거에서 한인들의 높은 지지로 당선됐고 올해 1월부터 공식 집무를 시작했다.

이날 회견은 호건 여사를 비롯해 딸들과 사위들, 손녀, 동생들, 주정부 장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가족과 함께 나란히 서서 기자회견을 하던 호건 주지사는 때때로 감정에 북받쳐 목이 메기도 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호건 주지사는 총 36명의 사절단을 이끌고 지난달 26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이달 초까지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을 순방한 바 있다.

호건 주지사는 순방을 마치고 돌아오고 나서는 회의와 대중행사 등에 거의 참석하지 않았다.

호건 주지사는 순방 이후 식욕 부진 등으로 몸이 좋지 않았다면서 "병의 정도와 치료방법을 알아내기 위한 다양한 검사와 의료전문가들과의 예약 일정으로 인해 (회의와 대중행사에) 불참했다"고 말했다.

호건 주지사의 암투병 소식에 동료 의원들도 위로의 메시지를 건넸다.

공화당 주지사 협회 회장인 빌 하슬람 테네시 주지사는 "그가 이 새로운 도전을 강인함과 용기, 힘으로 극복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WP는 이날 남편 옆에 서서 기자회견을 함께 한 유미 호건 여사와 호건 주지사의 러브 스토리도 함께 전했다.

WP는 호건 주지사가 40대였을 당시 한 미술 전시회에서 화가이자 이혼녀, 세 아이의 엄마였던 호건 여사를 처음 만나 2004년 결혼에 골인했다면서 호건 주지사는 "인생엔 일 이상의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아내가 일깨워줬다"며 종종 애정을 드러내 왔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