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SGI서울보증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
상태바
현대차그룹-SGI서울보증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2.06.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분사, 투자 스타트업에 인허가, 이행 보증보험 상품 등 무담보 지원
SGI서울보증, 스타트업에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임직원 교육 서비스 무상 제공
친환경 사업 진행, 기술 보유한 스타트업 적극 육성 통해 ESG 경영 확산 선도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 상무,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 상무,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

현대차그룹이 SGI서울보증과 손잡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위해 앞장선다.

현대차그룹은 22일(수) SGI서울보증과 ‘현대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에서 분사, 투자한 스타트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 수주에 필요한 인허가보증보험 및 이행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 신용한도는 2년간 5억원으로 현대차그룹은 이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은 이들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법정의무교육과 직무 관련 다양한 콘텐츠의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이 정부기관이나 지자체가 아닌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양사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거나,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추가로 적극 육성하는 등 협업을 통해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