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강희원 대표이사, 모범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상태바
뉴메드 강희원 대표이사, 모범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6.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서 천연물의 재발견 통한 보편적 국민 건강 실현 기여 공로 인정
어린이 키 성장, 위 건강 등 4건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식약처 승인받아
한의학 기반 식의약 플랫폼 아이메드(iMED) 바탕으로 공동연구, 산학협력, 기술 자문 통해 원천기술 고도화

 

메드 강희원 대표이사, 모범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메드 강희원 대표이사, 모범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지난 22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DMC홀에서 개최된 '2022년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중 모범중소기업인 제조업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 경제 발전에 공헌한 중소기업인과 중소기업 육성,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규모 행사다. 뉴메드는 천연물의 재발견을 통해 보편적인 국민 건강을 실현하는 연구개발 기업으로 산업경제 분야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뉴메드는 20여 년간 천연물의 효능을 연구해왔으며 기술 사업화를 통해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 어린이 키 성장), 작약추출물등복합물(HT074, 위 건강) 등 4건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 사업화(R&BD)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한 연구과제 7건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이다.

또한, 한의학 기반의 독자적 식의약 연구개발 플랫폼 아이메드(iMED)를 바탕으로 한 내부 기술력과 함께 다양한 공동연구, 산학협력 및 대내외 기술 자문을 통해 원천기술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특허를 획득한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 원료 등 다수의 신규 개별인정형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중이다.

뉴메드는 실질적인 연구개발 성과들을 사업화로 연결시켜 지난해 전년대비 40%가량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5개간 연평균 21.5%의 성장률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뤘다.

강희원 뉴메드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뉴메드의 원료가 가진 차별화된 기능성과 안전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게 된 결과라 이번 수상이 더욱 값지다"라며 “더욱 안전하고 효과 좋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하여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