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주년 맞아 ‘설레임’ 서체 선보여
상태바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주년 맞아 ‘설레임’ 서체 선보여
  • 유정열
  • 승인 2022.07.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의 설레임이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추진하며 새로운 글꼴 ‘시원한설레임체’를 선보였다.

‘시원한설레임체’는 2003년 출시 이래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광고와 마케팅을 통해 10~20대 여성층을 위한 밀크쉐이크 튜브형 빙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롯데제과 대표 아이스크림 ‘설레임’의 분위기와 맛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시원한설레임체’는 ‘설레임’를 갓 짜냈을 때의 부드러운 모양과 제품의 제형을 서체에 적용했다. ‘시원한설레임체’ 글꼴은 전체적으로 유연한 곡선 형태의 서체 모양을 유지하면서 가독성 있게 만들었다. 또 ‘설레임’를 상기 시키는 글자인 ‘ㅅ’, ‘ㅇ’의 요소를 적용하여 서체의 균형을 조절했다. ‘시원한설레임체’는 롯데제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무료로 다운받은 서체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폰트 추가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 가능하다.

한편 롯데제과는 ‘시원한설레임체’ 탄생을 맞아 퀴즈 이벤트를 롯데제과 인스타그램에서 17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다. 롯데제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정답 댓글과 친구 태그를 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롯데제과는 ‘설레임’ 구매인증 이벤트도 롯데제과 인스타그램에서 29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8월 10일이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설레임’ 구매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참여 가능하며, 1등(1명)에게는 미니 냉장고, 2등(2명)에게는 선풍기, 3등(10명)에게는 슬림 보냉컵을 증정한다. 

설레임 서체
설레임 서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