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올해도 ‘소외 아동’ 위한 달리기 행사 공식 후원 나서
상태바
경기도주식회사, 올해도 ‘소외 아동’ 위한 달리기 행사 공식 후원 나서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7.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주식회사 공식 후원하는 ‘제2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 홈페이지
경기도주식회사 공식 후원하는 ‘제2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 홈페이지

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비대면 마라톤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센머니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2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달리는 행복, 나누는 기쁨 자선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1일부터 오는 8월 28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비대면 러닝 행사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러닝 기록을 인증하면 완주자 이름으로 주위의 어려운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형태다.

이번 행사의 후원은 연세 세브란스병원 소아암병동 환우들에게 기부될 예정으로, 블록으로 조립할 수 있는 레고 꽃다발과 단백질 쉐이크 등 아동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엔젤키트’가 전달된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지정된 GPS앱(나이키 런클럽, 아디다스 런타스틱, Garmin for Run, 삼성헬스)을 이용하여 5km, 10km 거리를 완주한 후 홈페이지 ‘기부참여신청’에서 앱의 기록을 업로드해 인증 및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도 ‘제1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에 공식 후원에 나서 취약계층 아동 300명에게 ‘엔젤키트’를 전달하는 데 일조한 바 있다.

더불어 행사 후원 당시 사내 임직원들이 직접 남한산성 둘레길을 걸으며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공공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도주식회사가 이번에 또 한번 비대면 챌린지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주식회사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곳을 돌아보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해당 행사 홈페이지(https://angelruns2.jls.life/)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 베트남 전쟁 피해지역 학교 개보수 사업 완공식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베트남 전쟁 피해지역 지원사업 중 하나인 ‘현지 학교 신축 및 개보수 사업’의 완공식을 지난달 23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각 현 인민위원회, 초등학교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완공을 축하했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하는 ‘베트남 전쟁 피해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베트남 전쟁 피해지역의 초등학교 건물과 교실 등을 증·개축하여 해당 지역의 교육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골자다.

사업 대상은 베트남 전쟁 피해지역 중 하나인 푸옌성의 ‘떼이호아현 화푸 초등학교’, ‘뛰안현 레유안 초등학교’, ‘뛰안현 응웬호아 초등학교’ 총 3곳이다.

건물 1개 동을 신축하고, 13개의 교실을 개보수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그간 열악한 환경에서 수업해야 했던 현지 교사와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으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동시에 대한민국과 경기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현지에 홍보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베트남 전쟁피해에 대해 아픔을 가지고 있는 푸옌성 떼이호아현, 뛰안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학교 신축 및 개보수 사업을 추진했다”며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베트남 현지 학생들이 수업을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완공식 기념사진
완공식 기념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