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국립공원공단 워케이션 추진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국립공원공단 워케이션 추진 업무 협약 체결
  • 유정 인
  • 승인 2022.07.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가야산, 내장산, 한려해상 국립공원 내 생태탐방원 워케이션 시범 추진
복지 증진 및 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수준 향상 및 고용안정 기반 조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국립공원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송형근)와 손잡았다.

SBA는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일과 자연 속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7월 14일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금번 업무협약으로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124명에게 10월 중에 3박 4일 일정으로 3개 지역 국립공원 생태탐방원(내장산, 가야산, 한려해상) 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SBA와 공단은 근무와 힐링을 위해 생태탐방원 내 숙소, 사무공간(공유 오피스 등), 야외 요가 및 탐방로 트래킹 등의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체험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중소기업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 51명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과 지역의 관광자원을 즐기면서 회의, 워케이션 등 각종 기업 행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가야산 생태탐방원에서 9월중에 1박 2일 동안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을 실시한다.

코로나 팬데믹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본격적인 사회진출에 따라  업무효율성 및 직무 만족도, 근로자 복지 증진 측면에서 새로운 일하는 방식인 ‘워케이션’에 대한 대기업, 스타트업 등의 관심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양 기관은 각자의 고유사업을 연계하여 중소기업 근로 문화개선을 위한 협력의 좋은 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고 보고, 본 시범 사업의 평가 및 보완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는 “국립공원공단과의 워케이션 추진 업무협약을 통해 국립공원 내 천혜의 환경 속에서 원격근무와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하여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 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국립공원공단과의 워케이션 지원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울산업진흥원& 국립공원공단 - 서울 중소기업 워케이션 추진 업무협약 체결. (사진  좌로부터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
  서울산업진흥원& 국립공원공단 - 서울 중소기업 워케이션 추진 업무협약 체결. (사진  좌로부터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