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ICN V-앰배서더 발족!!
상태바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ICN V-앰배서더 발족!!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7.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실천을 위해 인천공항 상주직원 50명을 봉사단으로 위촉 …
인천공항공사, 자원봉사단 활동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의 온기 전한다
29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ICN V-앰배서더 발대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사진 맨 앞줄 가운데)과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9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ICN V-앰배서더 발대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사진 맨 앞줄 가운데)과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9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의 명칭은 ‘ICN V-앰배서더(Ambassadors)’로서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인천공항을 대표하는 얼굴이자 홍보대사(앰배서더, Ambassador)가 되어 봉사활동(Volunteering)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는 뜻을 담았다.

인천공항 합동 자원봉사단은 공사, 인천공항 자회사, 정부기관, 항공사, 면세점 등 21개 기관(사)에서 각 기관장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8월 정기 봉사활동 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임기 1년 동안 취약계층 거주환경 개선, 연탄 나눔, 해외 봉사 등 매월 1회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 봉사단 전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봉사단 시작에 앞서 인천공항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 봉사단의 취지 및 세부 활동계획을 공유하고 단원들 간 친밀도‧참여도 제고를 위한 협업 활동 등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합동 자원봉사단 활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공항과 지역사회에 위로와 격려가 되고, 공항 종사자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공사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임직원-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영종도 연안 플로깅* 및 인천지역 대표 기관ㆍ기업과 함께하는 ‘그린상륙작전 V’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총 26톤에 이르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 플로깅 : 스웨덴어의 플로카업(Plocka upp: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 그린상륙작전 V 프로젝트 : 인천지역의 기관/기업 파트너들이 협력하여 시민 모두의 일상에 친환경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체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공사는 합동 봉사단 운영 등 ESG 경영 실천에 적극 앞장섬으로써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 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표 공기업으로서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6월 ESG 경영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업무용 차량 100% 친환경 전환, 일자리 약 3만 개 창출, 중소기업 해외 판로 지원, 근로자 대표 이사회 참관제 운영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지난 2월에는 아시아 공항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하여 2040년까지 공항운영전력 100%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2년도를 ‘대국민 신뢰 회복의 해’로 삼고 청렴‧윤리 경영을 강화하고,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무장애 여행환경 조성 등 공항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