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6대 상생안 발표, 가맹점 대상 소송 모두 취하
상태바
BBQ 6대 상생안 발표, 가맹점 대상 소송 모두 취하
  • 브라이언홍
  • 승인 2022.09.28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28일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 6대 상생안에는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외에도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발표한 상생 정책 방안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사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외부 전문가 자문을 받는 등 약 2년 간의 준비를 거쳤다.

상생 정책의 주요 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강화 등이다.

먼저 BBQ는 현재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할 계획이다. 또 가맹점과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적극적인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향후에도 전체 가맹점의 이익을 위협하는 범법행위에 해당되지 않는 한 분쟁 당사자와의 법적 절차를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구글
이미지 출처=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