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MLC TREND LETTER #7
상태바
CJ온스타일 MLC TREND LETTER #7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인사이트 최신 라이브 커머스 업계 동향

“라이브커머스에서 색다른 콘셉트의 기념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북토크, 돌잔치, 생일파티 등 이색 방송이 많아지는 라이브커머스⭐️

현장감을 위해 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기념 행사를 최근에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개최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라이브커머스는 많은 고객이 동시 접속할 수 있다는 기술적 장점 외에도 자유로운 형식으로 업체와 브랜드 니즈에 딱! 맞는 방송 기획을 소화할 뿐만 아니라 상품별로 상이한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송도 가증하죠~!

최근 실제 진행된 이색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CJ온스타일 간판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 랜선 돌잔치 개최!

 

CJ온스타일의 간판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가 론칭 1주년 기념으로 ‘랜선 돌잔치’를 개최했어요!

케이크 커팅, 돌잡이, 편지 낭독 등 돌잔치 행사 식순을 따르는 개성 있는 방송 콘셉트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방송을 빛낸 건 애청자 집단인 약 8천 명의 ‘모서리’들!

이들이 편지로 전해온 실제 사연을 쇼호스트가 소개하고 서로 통화도 하면서 1년 동안 방송을 즐겨온 애청자들이 식구처럼 모두 한 자리에 모여 1주년 돌잔치를 완성했죠~!

그 결과, 판매보다는 돌잔치 기념에 집중한 행사 위주 방송 구성이었음에도 이날 판매한 F/W시즌 패션 의류 주문 금액이 총 1억 원을 넘었고 채팅창에 댓글만 6천 개가 넘는 넘는 등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냈답니다

 

11번가 진행 아마존 1주년 기념 행사 79만 조회 수 달성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개점 1주년을 맞아 ‘아마존 1st birthday’를 진행했습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의 상품을 국내 온라인몰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서비스 론칭 1주년인 만큼 생일 파티 컨셉 특별한 방송을 진행했어요.

지난 14일, 11번가 LIVE11을 통해 진행된 이 방송은 그동안 매출 베스트, 리뷰 베스트 상품을 단독 파격조건으로 판매하는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1주년 생일맞이 답례품 보따리를 푸는 듯한 방송이었어요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 아마존 인기 상품 파격 할인 조건에 폭발적인 관심이 집중되면서 총 방송 시청 수는 무려 79만을 돌파했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브런치와 연계한 작가 초청 북토크 행사 개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는 브런치 작가 생태계를 조망할 수 있는 북토크 형식의 라방을진행했어요.

브런치라는 글쓰기 플랫폼을 보유한 카카오 플랫폼의 특징을 활용하여 브런치북 프로젝트 대상 수상 작가들의 책 출간을 기념하는 방송을 진행한 것이죠

책 판매에 집중하기보다 작가들이 직접 출연해 독자들과 채팅으로 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에 중점을 둬 오히려 더 의미있었는데요.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책을 쓰게 된 과정부터 책에 담긴 의미까지 독자라면 궁금해 할만한 비하인드 이야기를 차분한 분위기에서 나눴고, 화제성이 높지 않은 책 상품 판매 라방임에도 1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독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죠!

 

<CJ온스타일 HOT & NEW>  

국내 1호 오픈 행사를 라이브커머스로?

나이키 키즈 오프라인 매장 론칭 라방 CJ온스타일서 최초 진행 

나이키 키즈 매장 최초의 라방과 싲레 방송 현장에 사람들이 몰려든 이유는? (와글와글)

CJ온스타일의 신규 콘텐츠 커머스<현영한 초이스> 진행자 현영이 등장했기 때문이에요!

현영은 실제 매장 현장에서 수많은 인파속에서도 능숙하게 방송을 이끌고 고객 질문에 실시간으로 대답하며 더욱 생동감 있는 방송을 만들었는데요.

나이키 키즈 매장이 국내 처음 문을 연 당일에 진행된 첫 공식 행사라 더욱 의미 있었던 이번 방송은 나이키키즈 국내 1호 매장에 대한 고객 관심에 방송 진행자 현영에 대한 관심까지 더해져 방송 10분 만에 시청 수가 무려 14만 명을 돌파하는 화력을 뿜어냈어요!

이번 방송의 성공 포인트는 CJ온스타일과 나이키 키즈의 주 고객층이 MZ세대로 일치한다는 점인데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고객층 중 MZ세대(20~45세) 비율이 50%를 넘는 수준이라 나이키 키즈 외에도 다양한 키즈 브랜드에서 콜라보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서로 타깃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이번 협업 최종 결과는 어땠을까요?

방송 30분 만에 시청 수 20만 명 돌파에 최대 시청 수 23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거기다 주문 금액도 1억 원을 돌파하는 대성공적 결과!

 

현영한 초이스 나이키 키즈 유튜브 콘텐츠

CJ온스타일 9월의 핫템 CJ온스타일 라방 최초 장기렌터카  론칭!

'SK렌터카 다이렉트'

“요즘 새 차 출고 기다리기 너무 힘들던데…”

신차 출고가 1년 이상 밀리는 요즘, 스트레스 많으시죠?

CJ온스타일과 ‘차를 타는 새로운 방식’을 장기렌터카 상품을 라방으로 소개해드립니다.

9월의 핫템으로 선정된 ‘SK렌터카 다이렉트를 추천드려요!

SK렌터카 다이렉트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차량을 장기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존 15단계에 이르던 복잡한 계약 과정을 간단한 6단계로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죠~!

CJ온스타일은 지난 15일 방송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방송 중에만 제공하는 월 렌탈료 7% 할인 등 파격 혜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새 차를 타고 싶은 고객의 마음을 흔들었는데요!

그 결과, 방송 중 주문금액만 5억 원에 달하며 비싼 상품은 라방으로 팔기 힘들다는 고정관념을 깼습니다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요약해드릴게요!

상담신청 NO! 단순 견적 조회는 1분! 계약까지 다이렉트로 3분!
계약 완료시 최대 7일내로 인도하는 빠른 배송!
SK렌터카 테크니션이 엄선한 신차급 컨디션의 차량 라인업!

차량교체 시기가 짧은 2030대 고객이나 더 편리하게 차량 유지와 관리하기 원하는 고객 분들에게 추천 ~!

차를 타는 새로운 방식, SK장기렌터카 CJ온스타일 다음 방송을 기대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