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산업협회,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 개최
상태바
핀테크산업협회,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 개최
  • 김성현
  • 승인 2022.12.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지난 2일 아시아 주요국가 핀테크 관련 협단체를 초청해 을 개최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지난 2일 아시아 주요국가 핀테크 관련 협단체를 초청해 을 개최했다.

 

 아시아의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이 서울에서 펼쳐졌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와 공동으로 지난 2일 아시아 주요국가의 핀테크 관련 협・단체와 함께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홍콩, UAE 등 6개국의 핀테크 관련 협회 및 투자기관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3박 4일 일정으로 <핀테크인의 밤>,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 <K-핀테크와의 만남> 등의 일정에 참여했다.

 서울에서 처음 열린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아시아권 핀테크 산업의 진흥을 위한 민간 차원의 교류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이어 진행된 <K-핀테크와의 만남>을 통해서는 한국의 핀테크 지원사업 현황과 국내 주요 핀테크 기업을 소개하고, 각국의 핀테크 시장 및 규제 현황을 공유하고 해외 진출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국내 핀테크 기업인들과 아시아 주요국가 핀테크 협・단체 관계자 모두가 참여한 만찬을 통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페이스피에이팍 홍동표 대표는 “핀테크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주요국가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회원사를 위한 협회 차원의 다양하고 실실적인 지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근주 회장은 “해외에 진출하려는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이 현지에 대한 정보 부족”이라며 “각국의 시장 및 규제 상황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협회 간 공조 강화를 통해 K-핀테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