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서산시와 함께 섬 지역에 치킨 드론 날렸다
상태바
교촌치킨, 서산시와 함께 섬 지역에 치킨 드론 날렸다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2.12.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서산시 소재 섬 지역 드론 시범 배송 성공

- 수소연료전지 탑재 드론으로 왕복 14km 비행 성공…미래 혁신 배송 기술 사전 검증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완섭 서산시장이 섬 지역 배송을 위해 드론에 교촌치킨을 넣고 있다 /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완섭 서산시장이 섬 지역 배송을 위해 드론에 교촌치킨을 넣고 있다 /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서산시와 함께 섬 지역 드론 시범 배송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지난 8일 충청남도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중리포구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구자균 에어온 대표, 임영덕 보헤미안OS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섬 지역 치킨 드론 시범 배송을 선보였다.

해당 시범 배송은 서산시에서 진행 중인 ‘22년 드론 실증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드론 실증도시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성화를 도모하는 국책 사업으로 서산시의 주요 내용은 섬 지역 긴급 물품 배송, 연안 사고 예방 및 대처, 갯벌 안전지도 구축 등이다.

교촌과 서산시는 이날 중리포구에서 고파도 선착장까지 드론 치킨 배송에 성공했다. 왕복 비행거리 14km, 비행시간만 30분이 소요되는 장거리 비행 성공은 드론의 민간 활용 가능성을 보다 넓혔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 고파도는 인구 약 100명 정도의 도서지역으로 드론 배송 기술은 섬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장거리 비행을 위해 시범 배달에는 수소연료전지가 탑재된 드론이 사용됐다. 해당 드론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제작한 기체로 전기배터리를 사용하는 드론에 비해 비행 시간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교촌과 서산시는 이번 시범 배달 성공을 계기로 보다 긴밀한 전략적 관계로 발전할 예정이다. 특히 교촌은 2023년 예정된 서산시의 자체드론 배송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산시는 드론 배송을 통한 섬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개선하고, 교촌은 미래 혁신 배송기술을 사전에 검증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는 “미래 혁신 배송 기술 도입의 사전 검증 차원에서 이번 시범 비행을 진행했다”며 “이번 비행으로 드론 배달의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