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케이블TV・IPTV 등 유료방송 협회 MOU...“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협력”
상태바
대한상의, 케이블TV・IPTV 등 유료방송 협회 MOU...“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협력”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1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상의·케이블TV방송협회·IPTV방송협회, 27일 상의회관서 MOU체결...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도모

- 전국 단위 방송 네트워크와 시청자 보유한 유료방송 통해 2030부산엑스포 유치 열기 제고할 것
 부산세계박람회유치지원민간위원회(이하 “민간위”) 사무국을 운영하는 대한상공회의소는 27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이하 “KCTA”), 한국IPTV방송협회(이하 “KIB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박동민 민간위 사무국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중희 KCTA 사무총장, 박동민 민간위 사무국장, 김원명 KIBA 사무총장)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지원민간위원회(이하 “민간위”) 사무국을 운영하는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27일 상의회관에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이하 “KCTA”), 한국IPTV방송협회(이하 “KIB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동민 민간위 사무국장과 이중희 KCTA 사무총장, 김원명 KIBA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 KCTA: Korea Cable TV Association   * KIBA: Korea IPTV Broadcasting Association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민간위와 KCTA, KIBA는 각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 국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KCTA는 전국 케이블방송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뉴스 취재 보도, 대담 및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KIBA는 IPTV·위성방송사업자를 통해 영상 송출 등 대내외 홍보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민간위는 양 협회에 부산세계박람회 컨텐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충현 민간위 기획총괄팀장은 “KCTA와 KIBA는 전국 78개 권역에 케이블방송사, IPTVㆍ위성방송업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정보ㆍ문화 소통의 허브”라며 “내년 4월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BIE)의 부산 현지 실사 기준에 ‘국민들의 지지’가 포함된 만큼, 이번 MOU 체결은 전국 단위 유치 열기 제고에 큰 힘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