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반찬&,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더반찬&,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위한 MOU 체결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3.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키트(Meal-Kit) 신제품 공동 연구 및 개발, 유통 강화 협력

- HMR 분야 제조 노하우와 전용 생산 설비 등 양사의 강점 통한 시너지 기대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더반찬&,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위한 MOU 체결
더반찬&,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위한 MOU 체결

동원디어푸드는 10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마이셰프와 ‘신선 밀키트 개발, 제조 및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원디어푸드 강용수 대표와 마이셰프 임종억 대표, 정광섭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더반찬&은 2008년 오픈한 HMR 전문몰로, 직접 조리한 500여 가지 HMR을 비롯해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각종 신선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더반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소한의 조리로 신선한 품질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완제품 HMR에, 다양한 밀키트 제품군을 추가해 간편식 전반을 아우르는 식품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반찬&은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해 1월 중 밀키트 제품 10여 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각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양사 생산 제품에 대한 유통 강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마이셰프는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밀키트 사업을 시작한 밀키트 전문 기업으로, 직접 개발한 소스와 약 500여 개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4월에는 밀키트 생산에 최적화된 스마트 자동화 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더반찬&의 HMR 제조 노하우와 마이셰프의 전용 생산 시설 등 양사가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많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