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껌 인기, 연간 1천억원 육박
상태바
자일리톨껌 인기, 연간 1천억원 육박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1.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건강 및 입냄새 제거, 상쾌한 기분 등 기대효과 커
2023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오리지날, 알파)
2023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오리지날, 알파)

새해가 되면 복을 기원하며 시작한다. 복 중에 건강을 최고로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 그 중에 치아 건강을 빼놓을 수 없다. 새해를 맞이하여 치아 건강을 기원하며 부담없는 가격의 자일리톨껌을 선물로 한다면 받는 사람은 색다른 느낌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일리톨껌은 마스크 착용이 상시화 된 요즘 더욱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애티켓 선물로 주목 받는다. 자일리톨껌을 씹으면 단맛으로 인해 침(타액)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우리나라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롯데자일리톨껌에는 자일리톨과 함께 치아 재석회화 효능이 있는 후노란(해조 추출물)과 CPP(카제인 포스포 펩타이드; 우유 단백질에서 분해), 인산칼슘 등이 들어 있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자일리톨껌은 단맛이 설탕보다 강해 입안에 침샘을 활발하게 자극시킨다. 이는 오랜시간 마스크를 착용으로 건조해진 입안을 촉촉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은 구강 주위의 근육 사용을 줄여 구강내 자정작용을 저해 할 수 밖에 없다. 타액의 분비가 줄어 구강 내 세균의 수가 증가할 수 밖에 없다.

롯데 자일리톨껌에는 애플민트향과 쿨링향 등이 함유되어 있어 입안을 향긋하고 상쾌하게 해주며, 또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에 절반 이상 함유되어 있어 충치예방과 침샘 자극에 도움을 준다.

롯데자일리톨껌은 매년 약 1,0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거두며 국민 치아건강에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도 이 같은 기록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제과는 치아건강이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와 무관하지 않다는 판단아래 지난 수년간 국민 치아건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제품에 대한 품질 제고 노력이 출시 이후 계속 이루어져 왔다. 더불어 자일리톨껌을 컨셉트로 한 사회공헌활동도 인지도 제고에 한 몫을 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펼친 각종 사업은 대표적인 사례이다.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이동치과 진료사업,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사업,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구강 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대표적인 치아건강 프로젝트로 꼽힌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이 사업은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3년부터 함께해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단순 자금 지원 형태에서 벗어나 전문 치과의료단체가 이동식 치과진료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공익 활동을 제공하는 캠페인이어서 귀감이 되고 있다.

자일리톨껌 씹고 사회공헌도 하고,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국민치아건강에 노력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