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족’ 취향 정조준!··· 식품업계, ‘건강’과 ‘맛’ 다 잡은 제품 인기!
상태바
‘건강관리족’ 취향 정조준!··· 식품업계, ‘건강’과 ‘맛’ 다 잡은 제품 인기!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2.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 맞이 건강관리 의지 활활… 맛있게 식단을 할 수 있는 제품 인기

▶ 여배우 건강관리 비결 ‘곤약밥’부터 그래놀라까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대다수가 건강관리를 포함한 다채로운 신년 계획을 세웠을 것으로 예상된다. 명절 이후 본격적으로 건강관리에 돌입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맛있게 식단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제품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영양 성분과 칼로리를 확인하고 맛까지 인증된 제품으로 꼼꼼하게 확인해 구매하는 것. 건강과 맛을 다 잡은 식단을 찾는 ‘건강관리족’을 위한 제품들을 알아본다.

 

■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2종’,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

 

CJ제일제당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CJ제일제당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최근 인기 여배우가 작품 캐릭터 소화를 위해 ‘곤약밥’을 먹어 화제가 된 바 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교적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쌀 대용으로 자주 찾는 식품이다. CJ제일제당은 곤약을 활용해 부담 없는 칼로리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햇반의 ‘현미귀리곤약밥’과 ‘귀리흑미곤약밥’은 곤약과 천지향미(米), 현미, 귀리, 흑미 등을 최적의 배합 비율로 섞어 곤약의 식감을 살렸으며, 밥 짓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식이섬유가 5g 이상으로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제품 하나를 다 먹어도 165kcal를 넘지 않는다.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은 포만감 높은 곤약과 국내산 닭가슴살을 넣어 만든 파우치 형태의 제품으로 곤약을 사용해 한 그릇에 90kcal밖에 되지 않아 가볍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의 ‘곤약밥 2종’과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은 새해를 맞아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목표로 세우신 분들께 많은 도움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햇반’의 쌀 가공 전문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비비고 죽’ 브랜드와 패키지를 ‘햇반 소프트밀’로 변경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

동서식품 ‘포스트 현미 오트밀’

동서식품은 100% 국내산 통현미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통째로 담은 오트밀 신제품인 ‘포스트 현미 오트밀’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오트밀에 바삭하게 구운 국산 통현미가 고소한 현미가루를 더해 기존 오트밀보다 더욱 고소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현미와 귀리를 함유해 영양과 포만감이 높아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오리온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

오리온은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는 순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들어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고단백∙고식이섬유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트플레이크', '롤드오트', '눌린오트' 등 3가지의 오트를 조합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한층 높였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사탕수수당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내고, 오트, 카뮤트, 과일, 넛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