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ID.4 GTX', 마블 '앤트맨'에서 만난다
상태바
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ID.4 GTX', 마블 '앤트맨'에서 만난다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02.07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오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해 관객들에게 역동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ID.4 GTX의 앤트맨 영화 등장을 기념해 마블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한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 분)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 분)의 패밀리카로 등장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서 면모를 동시에 선보인다.

폭스바겐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마블 스튜디오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 공동 제작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 폭스바겐,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트너십 팀, 불릿(Bullitt)이 함께 개발·제작한 이번 광고는 마블 스튜디오의 오랜 협력자인 앤서니 레너디 3세(Anthony Leonardi Ⅲ)가 감독을 맡았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상무 릴 브라이어(Lylle Breier)는 “우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특별한 방식으로 삶에 공감하는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한다”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신작 개봉을 축하하며 이를 전 세계 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의 글로벌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인사이트 책임자인 길버트 하이즈(Gilbert Heise)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영화 중 하나다. 그 중 앤트맨은 뛰어난 유머 감각과 진정성으로 높은 호감을 얻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캐릭터 중 하나로, 우리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며 “폭스바겐은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의 협업 및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ID.4 GTX는 지난해 9월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차 ID.4의 고성능 버전이자 ID.패밀리 최초의 고성능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가운데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프런트 및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 모터를 탑재해 최대 220㎾(299hp, 295PS)의 전기 출력을 낸다. ID.4 GTX는 7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WLTP 기준 480㎞에 달한다. 125㎾ 급속 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폭스바겐의 미래 트렌드와 전략 파트너십 및 글로벌 브랜드 엔터테인먼트를 책임지고 미국 폭스바겐과 공동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살림 유크셀(Salim Yüksel)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만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소구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리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이번 마블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창의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