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론칭
상태바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론칭
  • 김성숙
  • 승인 2023.02.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내일’과 맞손 등 20대를 위한 맞춤형 브랜드’
20대 전용 결합 할인
매월 20일마다 캠퍼스 행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20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쓰(Uth)’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유쓰는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젊음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만든 20대 전용 브랜드다. LG유플러스는 유쓰를 통해 새롭고 놀라운 경험과 진정성 있는 고객 케어를 제공해 핵심 타깃인 20대 젠지(Gen Z) 고객의 호응을 얻고자 전용 브랜드를 마련했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대를 가장 잘 알고 오랫동안 연구해온 마케팅·콘텐츠 전문기업 ‘대학내일’과 함께 브랜드를 개발했다.

 놀면서 나를 채우는 20대만의 혜택…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론칭 
 놀면서 나를 채우는 20대만의 혜택…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론칭 

 

대학내일을 중심으로 MZ세대 전문 미디어 ‘캐릿’과 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등 200여명이 함께 타겟을 분석했으며, <#셀프디깅> <#찍먹파> <#A+B+C블랜딩> <#리뷰세대> <#선한영향력> 등을 20대의 핵심 키워드로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밍, 로고 디자인, 혜택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며 대학생을 중심으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유쓰(Uth)가 탄생했다.

LG유플러스는 20대 가운데에서도 매일 나를 찾아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는 ‘미파인더(MeFinder)’ 고객이 유쓰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유쓰를 통해 20대 고객이 친구, 지인과 함께 놀이문화를 즐기며 나를 찾아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설 계획이다.

유쓰 고객에게는 ▲다이렉트 요금제 결합할인 등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이용 혜택 ▲취향을 저격하는 구독서비스 유독 큐레이션과 할인, ▲20대 선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매월 20일마다 ▲유쓰 고객만을 위한 찾아가는 캠퍼스 행사, ▲여행/취업/ESG 관련 페스티벌, ▲프라이빗 파티 등 새로운 경험이 제공된다.

만 19~29세 고객이 20일 출시한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2종) ▲5G 다이렉트 플러스 59(월 5만9천원) ▲5G 다이렉트 플러스 69(월 6만9천원) 중 하나에 연말까지 가입하고 4인 결합시 회선당 최대 1만4천원씩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오는 4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2회선만 결합해도 4회선 결합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화보다 채팅에 익숙하고 짧은 대기시간을 선호하는 20대 특성에 맞춰, 전용 채팅상담소를 운영해 20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고객케어에 앞장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영브랜드 유쓰의 론칭에 맞춰 20대 고객 선호 브랜드 체험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U+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20대 고객에게 전국 ‘시현하다 FRAME’ 포토부스에서 사용가능한 1회 무료촬영권, MZ세대 패션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 ‘에이블리’에서 구매 금액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제공한다(택1). LG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오는 2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20대가 좋아하는 웹소설과 웹툰을 무제한으로 즐기는 블라이스 셀렉트 구독서비스를 월 100원에 누릴 수 있는 ‘유독’ 100원딜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서울 강남대로 MZ소통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해 유쓰 고객임을 인증하면 ‘카페 노티드(Cafe Knotted)’의 도넛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유쓰 전용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유쓰에 대한 정보는 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지난해 지속한 Why Not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LG유플러스를 젊고 도전적인 기업으로 인식하며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젊은 기업 이미지를 더 확고히 하고 고객 최우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를 만들었다”며 “유쓰가 제공하는 일상, 놀이문화 혜택을 통해 고객분들이 새로운 경험과 일상의 즐거움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