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평창에 '山業 단지' 조성 건의
상태바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평창에 '山業 단지' 조성 건의
  • 이삼선 기자
  • 승인 2015.07.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이삼선 기자]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후에 강원도에 '산업(山業)단지'를 시범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민관합동창조경제추진단장을 겸하고 있는 이 부회장은 16일 국회 헌정기념관 강당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활용 방안' 세미나에서 "대회 이후에도 관광객이 방문하게 하려면 강원도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가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승철 부회장

이 부회장은 제안한 '종합계획 기반의 산업(山業)단지'는 ▲ 설악산에 숙박·레저·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단지 ▲ 가리왕산에는 스키와 MTB(산악자전거) 등을 즐기는 레포츠 단지 ▲ 대관령에는 친환경농축산 테마파크 등을 조성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를 위해 이 부회장은 '범국민 산악관광 추진 위원회' 구성과 규제완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건의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강원 홍천·횡성)은 산림휴양과 치유, 교육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산림복지단지를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황 의원은 "산림복지단지 1개소당 생산 유발효과 2천172억원, 소득 유발효과 510억원, 지역주민 1천757명의 고용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염동열 새누리당 의원(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은 가족, 직장인, 외국인을 끌어들일 수 있는 올림픽레인보우시티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이 프로젝트는 폐광도시인 태백·영월·정선과 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정선 등을 ▲ 마이스(MICE: 기업회의·전시사업·국제회의) ▲ 창조관광마을 ▲ 농특산물명품화 ▲ 레포츠 ▲ 항노화·의료교육 ▲ 해양·산지산업 등의 테마로 나누어 육성하는 문화관광 전략이다.

전경련과 염동열 의원실이 공동 주최한 이날 세미나에는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 원장, 김용하 산림청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