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가맹점과 함께하는 메뉴 개발 콘테스트 실시
상태바
bhc치킨, 가맹점과 함께하는 메뉴 개발 콘테스트 실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02.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심사 및 소비자 평가 등 4차례 심사단계를 거친 우승 레시피는 올해 신메뉴로 출시 예정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은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은 새로운 맛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본사와 가맹점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매년 2개의 치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함께, 같이 더 큰 내일을 위한 도약’을 이룬다는 키워드로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선보이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들의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되며, 오는 3월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선정,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 및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 독창성, 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하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선보일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31일에 진행되며,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의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점), 은상(2개점), 동상(3개점)을 비롯해 참가상(30개점)을 각각 수여한다. 

한편 bhc치킨은 매년 2개의 신메뉴 출시라는 가맹점 상생 정책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2014년 뿌링클 탄생을 시작으로, 2015년 맛초킹, 2020년 골드킹 시리즈 등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치킨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