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에서 운전자를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선보인다
상태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운전자를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선보인다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2.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2023)에서 운전자를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 겸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3월 31일(금) 개막하는 ‘2023서울모빌리티쇼’에 <차봇>플랫폼을 운영 중인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참가한다고 28일(화) 밝혔다.

차봇은 운전자가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운전자 생애 주기 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및 앱 내에서 서울모빌리티쇼 초대권 증정 사전이벤트, 서울모빌리티쇼 기간에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차봇 앱 설치 및 차량등록 유도 캠페인, AI를 통해 비대면으로 사고수리 견적을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차봇은 플랫폼 내의 자동차 및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을 판매하며, 커머스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차봇마켓에서 실제 판매 중인 일부 제품들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차봇 모빌리티의 자회사인 차봇모터스도 함께 참석하는 가운데,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영국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Grenadier)’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차봇 모빌리티가 이번 모빌리티쇼에 합류하면서 아직까지 오프라인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운전자를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지평을 넓힐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는 미래차와 로봇, MaaS 등 새로운 모빌리티 분야의 확장을 고려해 지난 2021년부터 행사 명칭을 서울모터쇼에서 서울모빌리티쇼로 변경했다. 2023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3월 31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9일(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언론 공개행사(프레스데이)는 개막에 앞서 3월 30일(목)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