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KOTRA, ‘KSP 민간 제안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기획재정부-KOTRA, ‘KSP 민간 제안사업' 공모 실시
  • 김헝견 기자
  • 승인 2023.03.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추경호)와 KOTRA는 4월 30일까지 협력국의 경제·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 이하 KSP*)의 민간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 Knowledge Sharing Program: 우리나라 경제발전경험을 토대로 한 협력국 맞춤형 정책자문 제공

기획재정부가 2022년 처음 도입한 ‘KSP 민간 사업제안제’는 특정 분야에 강점을 가진 민간기업 등이 외국 정부에 개발협력 자문 주제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제도로 정책제언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민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민간기업이 전문성을 가진 분야에서 직접 KSP 사업을 발굴·제안해 정책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이 협력국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할 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협력국의 발주사업을 수주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된 공모신청서는 후속사업 연계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KOTRA는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3월 22일 해외수주협의회 수요포럼에서 세부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며, 공모신청 관련내용은 KSP 및 KOTR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