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카카오뱅크,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위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카카오뱅크,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위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참여기업 모집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3.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와 카카오뱅크는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인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사기 탐지·방지 △금융소외계층 지원 △기타 등 4개 분야로 구성·운영되며,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형 핀테크 (예비)창업자를 적극 육성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예비)창업자 20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비즈니스 진단, 역량 강화 교육, 전문 컨설팅 등 단계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및 금융회사·금융 유관기관 등과의 다양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특히 별도 선발과정을 거친 우수기업에게는 4000만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과 후속 투자유치 등 스케일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접수는 3월 21일(화)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공고는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제출이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해 4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나날이 지능화·고도화되는 금융 범죄에 대한 효과적 대응을 위해 비대면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카카오뱅크와 함께 역량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안전한 금융서비스 이용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많은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