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50회 상공의 날 행사 ...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경제 기여한 기업인 222명 포상
상태바
대한상의, 50회 상공의 날 행사 ...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경제 기여한 기업인 222명 포상
  • 이미나 기자
  • 승인 2023.03.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0회 상공의 날’기념식에서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철동 LG이노텍 대표, 김석수  동서식품 감사(前회장)가 기업인으로서 최고영예인‘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5일 오후 상의회관 국제회의장에서‘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222명에게 산업훈장과 산업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이창양 산업부 장관을 비롯해 박성권 화성상의 회장, 김풍호 광주하남상공의 회장 등 지역상의 회장, 수상자와 그 가족․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 기업인에 대해 훈․포장 등을 수여하고, 50년의 도전과 100년의 미래를 향한 기업의 새로운 비전을 다짐했다.

  특히 올해‘상공의 날’은 어느 해보다 각별한 의미를 새겼다. 1974년 첫 테이프를 끊은지 50년째 되는 해를 맞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상공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공업 발전을 다짐하고자 마련된 자리가 올해는 기업이 직면한 변화와 미래 도전에 대한 이야기로 깊이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