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한류 바람이 뜨겁게 불고 있다.
현재 OTT 절대 강자 넷플릭스에서는 매주 드라마와 영화 순위를 발표하는데 한국 드라마가 항상 10위권 내에 4-5개가 랭크 되어 있다. 이번 주는 1위 더 글로리. 3위 사장님을 잠금해제 4위 여신강림 5위 철인왕후 6위 일타스캔들 등 10위권 내에 5개가 올라와 있다. 이렇듯 필리핀 사람들은 한류 문화를 사랑하고 많은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한류문화관광총연합회 장한식 회장은 HON. STRIKE B. REVILLA BACOOR CITY 시장과 함께 필리핀 한류 문화 붐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바코르시에 한류 문화 공연과 K-FOOD, K-COSMETIC, K-PRODUCT 등 다양한 한류 문화 공연, 이벤트, 한국상품 전시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류를 필리핀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필리핀 톱스타인 켄 찬과 킴 로드리게즈를 한류문화관광총연합회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한류의 현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류를 대표하는 미스 아시아 한류모델 선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케이팝 댄싱팀 과 케이팝 가수, 한류 모델 선발 등 다양한 한류문화 인재 육성과 한국 드라마와 영화, 뮤직비디오 등의 필리핀 해외 로케이션을 통해 필리핀 속에서 융합하는 제2의 한류의 현지화를 조각하고 있는 한류문화관광총연합회의 다음 행보가 기대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