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아시아 최초 공개
상태바
영국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아시아 최초 공개
  • 이삼선 기자
  • 승인 2023.03.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첫 번째 모델인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Grenadier)가 드디어 한국 시장에 공개됐다고 전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차봇모터스 주식회사(대표이사 정진구,강성근)는 3월 22일(수)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첫번째 공개 행사를 가졌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_
이네오스 그레나디어_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석유화학회사인 이네오스 그룹의 계열사로 2017년부터 자동차 개발을 시작했다. 이네오스 그룹 짐 래트클리프(Sir Jim Ratcliffe) 회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그레나디어는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4X4 차량을 목표로 탄생했다.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과 결합시켰으며,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검증된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을 갖추고 있다. 소비자는 그레나디어의 다양한 옵션 및 액세서리들을 손쉽게 선택하고 구성해 나만의 차를 완성할 수 있다. 

강력한 엔진과 신뢰할 수 있는 변속기는 그레나디어의 오프로드 능력을 배가시킨다.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인정받은 BMW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으로 구동되며, 국내 시장에는 B57 디젤 엔진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고의 변속기 업체인 ZF의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다. 마그나 슈타이어(Magna-Steyr)가 섬세하게 조정하고 캘리브레이션한 변속기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헤비 듀티 토크 컨버터를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