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 93년 만에 레이스 복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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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 93년 만에 레이스 복귀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3.24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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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모터스의 전설적 자동차들을 현대적으로 복원해 재생산하는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Blower Continuation Series)가 93년 만에 레이스에 복귀한다. 

벤틀리모터스는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의 프로토타입인 ‘카 제로(Car Zero)’가 2023년 영국, 프랑스, 벨기에 등지에서 개최되는 레이스에 참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는 전설적인 클래식 벤틀리 레이스카 블로워(Blower)를 현대적인 기술로 복원해 재생산하는 프로젝트로, 벤틀리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책임지는 뮬리너에서 전담하고 있다.

블로워는 벤틀리 4½리터 쿠페를 바탕으로 르망 24시 내구레이스 우승을 위해 개발된 레이스카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벤틀리 클래식이자 벤틀리 헤리티지 콜렉션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무거운 대형 자연흡기 엔진 대신 4½리터 엔진에 수퍼차저를 장착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경량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모델로, 수퍼차저 과급기(blower)를 장착해 블로워라는 이름을 얻었다. 

벤틀리 블로워 컨티뉴에이션(왼쪽)과 오리지널 블로워
벤틀리 블로워 컨티뉴에이션(왼쪽)과 오리지널 블로워

블로워의 개발은 당대 최고의 드라이버이자 ‘벤틀리 보이즈’ 중 한 명인 헨리 “팀” 버킨 경(Sir Henry “Tim” Birkin)의 주도 하에 이뤄졌다. 버킨 경은 직접 블로워를 몰고 르망 24시 내구레이스를 비롯해 여러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했다. 총 5대의 블로워 레이스카가 제작됐으며, 이 중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의 베이스가 된 차량은 1929년 제작돼 1930년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블로워 ‘팀 카 #2(Team Car #2)’이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2019년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상징적인 클래식 모델들을 원형 그대로 재생산하는 컨티뉴에이션 시리즈(Continuation Series)의 제작을 발표한 바 있다. 첫 번째 작품인 블로워에 이어 또 다른 클래식 모델, 스피드 식스(Speed Six) 컨티뉴에이션 시리즈의 제작도 예고돼 있다. 모든 제작 과정은 벤틀리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에서 이뤄진다.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의 모든 차량은 뮬리너 장인들에 의해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1920년대에 그려진 도면은 물론, 원본 차량의 부품을 전부 분해해 첨단 레이저 스캐너로 스캔한 3D 데이터에 따라 원형 그대로 재생산한다. 이렇게 프로토타입을 완성하는 데에 약 4만 시간이 소요됐다.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는 프로토타입을 제외하고 총 12대가 제작되며, 그 중 8대는 이미 고객에게 인도됐다. 

블로워 팀 카 #2가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 지 93년이 지난 2023년, 블로워 카 제로는 그 사명을 이어받아 르망 24시 내구레이스 클래식 부문에서 우승을 목표로 달린다. 벤틀리 워크스 팀의 블로워 카 제로, 1920년대 오리지널 헤리티지 모델들과 더불어 블로워 컨티뉴에이션 시리즈를 인도받은 고객들도 함께 레이스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영국 도닝턴 파크, 벨기에 스파 등지에서 레이스 참가가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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