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출범
상태바
SPC 배스킨라빈스,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출범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03.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정식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가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넘어 보호가 종료돼 사회진출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을 의미한다. 배스킨라빈스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는 ‘핑크드림’은 배스킨라빈스 ‘31데이’ 행사와 연계해 자립준비청년 총 31명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이 적용되는 ‘31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12월부터는 행사 수익금의 3.1%를 기부금으로 적립해왔으며, 누적된 금액은 상, 하반기에 걸쳐 자립준비청년들의 생계를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브랜드 대표 행사인 ‘31데이’에 사회적 가치를 담아 소비자들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오는 31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3월 ‘31데이’ 수익금의 3.1%도 3회차 기부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업 역량을 강화해줄 마케팅 멘토링과 일자리 지원을 통해 사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격려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화의료원과 협력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종합건강검진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화의료원은 SPC행복한재단과도 자립준비청년 100명에게 연간 1억원 상당의 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SPC 행복한 함께서기’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허희수 SPC 부사장의 방침에 따라, ESG 경영을 올해 주요 추진 과제로 하여 친환경, 농가상생, 중소기업상생 등 ‘Be betteR’를 테마로 한 기업의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