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베트남 엑스포 현장에서 수출확대 지원한다
상태바
KOTRA, 베트남 엑스포 현장에서 수출확대 지원한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4.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사장 유정열)는 (재)인천테크노파크(원장 이주호)와 함께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 종합전시회인 ‘베트남 엑스포’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한국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32회째 개최되는 베트남 엑스포는 베트남 산업무역부가 주최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폴란드, 인도네시아, 쿠바 등 16개국에서 5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전시회는 참관객 수만 1만 명 이상에 달한다.

KOTRA는 1999년부터 24회째 한국관을 구성해서 참가하고 있다. 한국관 전시 품목은 화장품, 식품·음료, 소재·장비, 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2022년 말 기준, 베트남의 1인당 GDP는 4,110달러 수준으로 높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베트남은 △1억에 육박하는 인구 △2022년부터 추진한 위드코로나 정책과 경기부양책 등으로 생산 및 소비 중심의 회복세를 보이며 2022년 8%대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달성해 전 세계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KOTRA는 수출과 직결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가 준비 단계부터 국내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사전 단계에서는 KOTRA의 B2B 온라인 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 내에 한국관을 개설해 사전 홍보를 강화하고, KOTRA의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을 활용해 바이어와의 매칭률을 높였다. 

그 외에 참가기업별 베트남어 홍보물도 제작해 베트남 최대 유통망 윈커머스(Wincommerce) 등 주요 기업 150여 개사와 340여 건의 사전 맞춤형 일대일 B2B 상담 주선을 완료했다. 전시회 개최 기간 이후에는 온라인 상담을 후속으로 주선해 사후 지원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