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4월 분양 예정
상태바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4월 분양 예정
  • 이명옥 기자
  • 승인 2023.04.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4월 중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지구에서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를 분양할 예정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17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72·84·101㎡ 총 80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용 72㎡ 88세대 △전용 84㎡A 524세대 △전용 84㎡B 104세대 △전용 101㎡ 90세대 등이다.

이번 분양이 완료되면 중흥건설그룹은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 약 5,000여 세대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앞서 중흥건설그룹은 봉담2지구에서 지난 2019년 6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5개 단지, 총 4,173세대 규모의 ‘중흥S-클래스’를 분양한 바 있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가 들어서는 봉담 동화지구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대에 29만9,855㎡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 사업지다. 동화지구에는 약 2,400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동주택과 각종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된 봉담1·2지구를 비롯해 효행지구(예정), 화성태안3지구 등과 가까워 다양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시도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투시도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교통환경도 개선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봉담IC가 위치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봉담~송산)와 과천봉담고속화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효행로, 43번 국도와의 거리도 인접해 수인선과의 접근성도 수월하며, 신분당선 연장선 호매실~봉담 구간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상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초·중·고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와우초등학교와 와우중학교가 인근에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에는 와우고등학교가 3월 개교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는 인근에 이마트가 자리하며, 봉담1지구에 CGV,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유통 및 문화시설들이 위치한다. 또 동화마을생태공원, 봉담호수공원, 융건릉, 금덩산 등을 중심으로 친자연적인 환경도 갖췄다. 이와 함께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도 주변에 조성될 계획이다.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일부)를 통해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세대 외부에서도 생활가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IoT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밖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 43-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