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 삼성 Neo QLED, 英 '탄소저감인증' 획득
상태바
2023년형 삼성 Neo QLED, 英 '탄소저감인증' 획득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4.1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형 삼성 Neo QLED 신제품 6개 모델이 영국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 발자국-탄소저감인증(Reducing CO2)’을 받았다.

카본 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 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목적으로 설립한 인증 기관이며, 제품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해 탄소 발자국 인증을 수여한다.

탄소저감인증은 전년 동급 모델 대비 탄소 발생량을 줄인 제품에만 수여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

삼성전자는 2021년 Neo QLED로 4K 이상 해상도를 가진 TV 최초로 해당 인증에 이어, 지난해에는 QLEDㆍ크리스탈 UHDㆍ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TV 11개 모델과 모니터ㆍ사이니지 5개 모델까지 총 16개 모델에 대해 탄소 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OLED를 포함해 올해 총 20개 이상 모델에 대해 탄소 발자국 인증 획득을 목표로, 대상 제품군과 규모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7년 연속 TV 시장 글로벌 판매 1위를 넘어, 탄소 배출량 저감과 자원 순환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을 견인하는 기술적 혁신을 넘어, 제품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변화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