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1위, 트랙스 5위! 3월 자동차 수출 톱 5 달성!
상태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1위, 트랙스 5위! 3월 자동차 수출 톱 5 달성!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4.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자동차 수출 톱 5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2023년 3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국내 완성 차 수출 실적에서 각각 1위, 5위에 올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3월 한 달간 해외 시장에서 총 25,511대 판매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꾸준한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아울러, 2월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 한 달간 총 13,828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단 2달 만에 누적 수출 20,475대를 기록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최고급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시장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로베르토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능동 안전성스타일리시한 디자인탁월한 주행 성능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라며,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쉐보레 제품이 다시 한번 글로벌 마켓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게  기쁘며, GM 혁신과 품질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차종에 대한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해외 판매 호조에 힘입어 GM 한국사업장의 판매 실적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3월 한 달 동안 총 40,78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64.3%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이로써 2020년 12월 이후 최대 월간 판매 실적을 기록함과 동시에 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GM의 전략 모델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0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2021년 국내 자동차 수출 2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서도 사전계약을 실시한 지 7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 3천 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기업인 GM은 최근 수년 동안 창원과 부평 공장에 1.1조 원을 투자하는 등 출범 이후 지난 20년 동안 수십만의 일자리를 지원하며 국내에서 차량을 생산, 판매, 수출하고, 글로벌 차량을 디자인, 개발하는 등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GM ' 2023년 올해의 협력업체 상(2023 Supplier of the Year)' 전체 수상 업체 중 20% 이상을 한국 부품업체가 차지할 정도로 국내 부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자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사진자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