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론칭
상태바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론칭
  • 김상우
  • 승인 2023.05.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 제도 개편…자유로운 고객 선택형 리워드 혜택 강화 및 자체 배달 주문 등 도입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중점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을 기념하고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 제공 통해 시장 선도해 나갈 것

 이디야커피가 16일 )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새단장 맞이 경품과 쿠폰이 와르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이 팡팡” (사진/이디야커피)
 “새단장 맞이 경품과 쿠폰이 와르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이 팡팡” (사진/이디야커피)

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다. 자체 배달 주문 서비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으로 약 20억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으로 30억원 등 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총 투자금액은 약 5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을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기존 이디야 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리뉴얼된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자동으로 최고 등급인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블루 등급에 준하는 쿠폰팩이 지급된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 방문 후 ‘이디야 멤버스’ 홍보물 속에 있는 가맹점별 추천 코드를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NEW 아메리카노(L)’ 교환권 1매와 함께 픽업 혹은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한 3,200원 할인쿠폰 1매를 제공한다.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LG 프라엘 뷰티 디바이스(3명), ▲2주차 에어팟 맥스(5명), ▲3주차 아이패드 에어 5(5명), ▲4주차 삼성 더 프리스타일(5명)을 증정한다.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룰렛에 따라 최대 90%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멤버십 제도를 기존 4단계에서 웰컴, 화이트, 블루 3단계로 단순화하고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했다. 신규 회원은 웰컴 등급이 부여되며,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화이트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 쿠폰 3장이 제공된다. 화이트 등급이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쿠폰 5장이 제공된다.

최고 등급인 블루회원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은 물론, 800원 할인 쿠폰, 1600원 할인 쿠폰, 2400원 할인 쿠폰 등으로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를 이용해 특가 상품교환, 경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유로운 스탬프 사용을 위해 이디야 인증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이디야 멤버스’ 내 ‘QR스캔’ 방식을 도입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퀵메뉴를 구성하는 등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했으며,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적립, 결제는 물론이고 쿠폰 사용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이처럼 이디야커피는 앱 전용 프로모션과 다양한 콘텐츠 등으로 고객 혜택과 편의를 강화해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재설계하고, 올해 하반기 중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 픽업이 가능한 예약 주문서비스와 구독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 편의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리뉴얼 된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고객 방문과 이용 증대를 바탕으로 가맹점 매출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업계 최고의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공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모바일 앱과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으며, 고객 감사 차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압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플랫폼 제공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