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미국 포장·배달 전문 매장 '첫 선 각광
상태바
BBQ치킨, 미국 포장·배달 전문 매장 '첫 선 각광
  • 김성현
  • 승인 2023.05.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오스크, 푸드락커 설치 ,주문 픽업 무인화 구현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현지시간 19일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BSK란  홀 없는 소규모 매장으로 초기 투자비가 저렴해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이다. 

.BBQ는 미국 BSK 매장에 키오스크와 음식을 픽업할 수 있는 푸드락커(사물함)를 설치해 소비자가 직원 없이 주문부터 픽업까지 가능한 완전 무인화를 구현해.미국에서의 급속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무인 매장 특성을 살려 간소화한 메로뉴 배달∙포장에 특화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푸드락커에 보관이 어려운 파우더형 메뉴는 제외했으며 허니∙소이갈릭치킨, 갈비치킨, 강정치킨 등 바삭하면서도 매콤∙달달한 맛에 미국에서 인기있는 양념류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BSK 1호점은 잉글우드 지역 내 레스토랑이 밀집해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 입점했으며, 잉글우드 전 지역 및 잉글우드 클리프스(Eglewood Cliffs), 팰리셰이드 파크(Palisades Park), 포트리(Fort Lee) 일부까지 매장으로부터 반경 8㎞ 내 배달이 가능하다.

BBQ는 현재 미국에서 치킨비어, 카페 타입으로 뉴욕, 뉴저지, 워싱턴, 캘리포니아, 오클라호마, 하와이 등 22개주에 250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윤홍근 BBQ 회장은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 등에서 배달·포장 전문 모델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미국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창업 모델을 확장해 2030년 5만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더욱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BBQ가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오픈했다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BBQ가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