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가전서비스분야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 선정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가전서비스분야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 선정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5.25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5일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55개 산업,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만 선정된다. 서비스품질과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이 모두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 콜센터'에 추가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한 상담사 연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라 고객감동 콜센터로 선정됐다.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된 기업은 전체 산업군을 통틀어 9개에 불과하며,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서비스 산업군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과 '보이는 원격상담' 등 차별화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또 상담사가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눈높이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시연 상담실'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시각 및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 상담'을 시행한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도 도입했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은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