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알토대 학장 방한
상태바
핀란드 알토대 학장 방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6.05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 경영전문대학원)는 세계적인 혁신융합을 선도하는 대학인 유럽 명문 핀란드 알토대학교 투오마스 아우비넨 학장이 직접 방한하는 강연을 6월 8일(목) 진행한다고 밝혔다.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1995년부터 옛 헬싱키경제대의 한국 파트너로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을 29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매 학기마다 핀란드 알토대학교로부터 해당 과목의 담당 교수가 방한해 맡은 수업을 강의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국내에서 ‘첨단 분야 혁신융합대학’을 선정하는 사업과 관련해 의미하는 바가 크며, 작은 유럽 국가의 대학이 영국 파이낸셜파임즈가 선정한 고등교육기관(Executive Education) 2023년 통합 순위에서 TOP 50에 선정될 수 있었던 핵심 철학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을 졸업한 직장인 졸업생 최형민 동문의 경험담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그는 ‘나를 위한 가치있는 투자’로 다양한 학문을 공부하고,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발표한다.

알토대는 교육강국인 핀란드 수도 헬싱키에 있는 명문대학이다. 2010년 핀란드 정부 주도하에 헬싱키를 대표하는 3개 주요 대학(헬싱키 경제대, 공과대, 예술디자인대)을 통합해 혁신과 창조를 대표하는 대학으로 출범했다. 2022년 세계대학랭킹시스템(WURI)이 발표한 ‘세계혁신대학 순위’에서 7위에 올랐다. 2021년 세계대학학술순위(ARWU)에서는 세계 25위를 차지했다. 국내 대학들이 세계 100위권 밖에서 경쟁하고 있다는 점과 비교해보면 놀라운 기록이다. 영국 대학평가기관 QS가 발표한 ‘2022년 EMBA 랭킹’에서도 국내 유일하게 톱 100에 선정되었다.

한국에서도 알토대 경영대학원 정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김태현)는 1995년부터 알토대의 파트너로 올해 28년째 ‘알토대 Executive MBA(이하 EMBA)’를 한국에서 공동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사진제공=서울과학종합대학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