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사천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후보 모집
상태바
BAT, 사천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후보 모집
  • 유정인
  • 승인 2024.05.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위치한 지역 인재 육성 목적…공연예술 및 사진 부문 모집
‘사천시의 매력이 담긴 이야기' 주제…오는 6월 17일까지 접수
창작 활동 지원 및 공연·전시 기회 마련, 지역 예술인 성장 견인

 BAT로스만스가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천 지역의 청년 예술인들을 모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BAT의 제조 공장이 위치한 경남 사천 지역 내 청년 예술가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인재 육성을 목표로, BAT로스만스와 사천문화재단이 2018년부터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사업은 ‘사천의 매력이 담긴 이야기'를 주제로 실시되며,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사천의 자연, 관광, 문화, 핫플 등을 ▲공연 예술(음악, 무용, 연극, 국악, 클래식 등) 및 ▲사진 전시 계획안에 담아 오는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사천시 주소지를 두고 있는 예술가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 과정은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PPT 발표)를 거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6월 21일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년 예술인 및 단체는 오는 7월부터 BAT로스만스의 지원을 받아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신진 청년 사진가들은 서울과 사천에서 전시회를 열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공연 단체는 연말 사천문화회관에서 창작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받는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개성을 가진 청년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무대를 함께 꾸려가는 것이 매우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숨은 재능을 지닌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를 이끌 차세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BAT로스만스가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천 지역의 청년 예술인들을 모집한다. / 제공 = 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천 지역의 청년 예술인들을 모집한다. / 제공 = BAT로스만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