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자전거 여행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자전거 여행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성현
  • 승인 2024.05.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국토종주 인증제 및 강문화관, 아라뱃길 이용객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시동

 케이워터운영관리(사장 우달식)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는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자전거 여행 활성화와 강문화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국토종주자전거길 활용 자전거 코스 발굴 및 이용 활성화 노력 △국토종주자전거길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인프라 개선 △아라뱃길·강문화관 방문객 제고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등 양 기관의 인적·물적 상호 교류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식
케이워터운영관리–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식

 

전국의 자전거 국토종주인증제를 운영하는 케이워터운영관리와 자전거 여행코스를 개발 중인 한국관광공사간의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자전거 여행객들의 레저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케이워터 운영관리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전국 종주인증 부스의 국문/영문 병행 표기, 제주도 내 종주인증 수첩 판매처 신설, 외국인 전용 영문 수첩 판매 확대 등의 사업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우달식 케이워터운영관리 사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국민 여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구의 색, 한국의 색’ 사진전이 지난 5월 3일부터 대구 디아크에서 전시되고 있다.

<케이워터운영관리 소개>

케이워터운영관리는 K-water 현장 시설관리, 경인 아라뱃길 친수 경관 및 유지·관리, 마리나와 친수관광·레저인프라 운영 및 전국 5개 강문화관 운영·관리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통합기관이다. 친환경 친수문화 발전에 힘쓰며 국민에게 휴식 공간과 고객편의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