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마인드 그룹, 한국 화장품 포렌코즈와 파트너십 체결....일본 시장 판매 지원
상태바
애니마인드 그룹, 한국 화장품 포렌코즈와 파트너십 체결....일본 시장 판매 지원
  • 피터조 기자
  • 승인 2024.06.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 대응 , EC 판매, 마케팅, 고객 배송, 고객 지원 등 포괄적

 AnyMind Group (애니마인드 그룹, 대표이사 소고 고스케)이 한국 뷰티 화장품 브랜드 ‘FORENCOS’를 제조 및 판매하는 FORENCOS (포렌코즈, 대표이사 정춘희)에 BPaaS 모델의 ‘글로벌 EC 솔루션’을 활용한 일본 시장 판매 지원을 2024년 6월부터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니마인드는 이와함께 FORENCOS 브랜드의 일본 내 온라인 독점 판매 계약도 체결했다.

포렌코즈는 1988년 탄생해 창업 36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한국의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다.

이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한국 국내 백화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2018년부터는 립 틴트가 인기를 끌며 ‘틴트 명가’, ‘국민 틴트’로 불리며 MZ세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포렌코즈는 일본에서의 판매 채널 및 인지도 확대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상품의 유통과 더불어 EC 몰 내 판촉,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포괄적인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애니마인드는 기술력과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크로스 보더 이커머스 영역과 관련된 업무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현지 EC 몰 사이트를 구축하고, EC 관리 플랫폼 ‘AnyX’를 이용해 EC 운영 및 분석할 수 있다. 물류에 관해서는 글로벌 물류 플랫폼 ‘AnyLogi’를 비롯한 플랫폼과 현지 법인,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으로의 수입 대응부터 일본 내 상품 유통까지 지원한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AnyTag’나 대화형 커머스 플랫폼 ‘AnyChat’을 활용한 마케팅 및 고객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광명 포렌코즈 총괄 이사는 “포렌코즈는 이미 일본 국내 리뷰 사이트 랭킹 1위, Qoo10 랭킹 1위를 여러 차례 달성한 바 있으며, 이번 AnyMind Group과의 협업을 통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귀중한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포렌코즈가 일본 시장에서 일본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AnyMind Japan 구보 아키노리 AnyLogi 사업부장은 “이번에 포렌코즈 브랜드의 일본 시장 판매 지원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는 AnyX, AnyLogi, AnyTag 등 다양한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상품 판매를 포괄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기술뿐만 아니라 당사의 EC 운영을 결합한 BPaaS 모델의 솔루션을 제공해 포렌코즈의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니마인드 그룹, 한국 화장품 포렌코즈와 일본 시장 판매 지원 파트너십 체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