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오의 아방가르드 감성과 리복 헤리티지의 만남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협업 컬렉션인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컬렉션이 오는 8월 2일 출시된다.
송지오와 리복의 협업은 지난해 6월 24SS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클럽C 레거시 테슬’ 슈즈 컬렉션을 시작으로, 지난 9월 ‘송지오X리복 30 YEARS’ 셋업 컬렉션, 연이어 올해 1월 24FW 파리 패션위크에서의 ‘송지오X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선공개까지 총 세 번째 협업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지난 4월 리복 코리아에서 단독 출시한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스니커즈 모델에 송지오만의 아방가르드한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더해 기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한 리복의 헤리티지 DMX TRAIL SHADOW의 어퍼와 플로트직의 쿠셔닝이 조합되어 있는 스타일로 특유의 레트로한 아웃도어 무드가 돋보이며 발을 감싸주는 형태의 TPU 가드 어퍼를 사용함으로써 편안한 착화감과 뛰어난 안정감이 특징이다.
측면에 무광 메탈 그라데이션 컬러 포인트와 송지오의 BLACKEYES 엠보싱 로고, SONGZIO 라벨로 디테일을 주었으며 송지오의 시그니처 아트 유화인 ‘BLACK FOREST’ 인솔 디자인을 더해 완성하였다.
평소 독창적인 디자인을 전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 송지오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 두 브랜드가 만나 디자이너 브랜드와 스포츠 복종 간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국내외 패션계에서 새로운 팬덤 유입이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송지오 관계자는 "파리 패션위크뿐만 아니라 성공적으로 선보였던 30 YEARS 셋업에 이어 양사 간 의미 있는 이번 협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아트 패션을 추구하는 송지오는 이번 협업 외에도 지속적으로 해외 스튜디오, 아티스트 등 다양한 협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송지오와 리복의 콜라보 슈즈 컬렉션은 7월 31일 양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 발매되며 8월 2일 공식 발매일에는 송지오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인 ‘갤러리 느와’, 신세계 강남점, 더현대 서울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리복의 주요 매장인 롯데월드몰점, 제주점, 동성로, 청주 플래그십 스토어 및 SSF, 크림, LF몰, 무신사, 29CM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